작품명
: [광고] Think different
애플의 1997년 광고
"다르게 생각하라(Think Different)"
이 표현은 처음에 문법 학자들에게
거센 비판을 받았다.
Think 동사 다음에는
당연히 부사가 와야 하는데
형용사형이 쓰인 것이 잘못이라는 이유 때문이었다.
그러자 애플은
'다르게 생각하라(Think differently)'는 뜻이 아니라
'뭔가 다른 것을 생각하라
(Think something different의 줄임말
Think different)'라고 해명을 했다.
애플은 말한다.
그들의 핵심 가치는
'열정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세상을 보다 나은 곳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2002년의 애플 스위치 광고 캠페인의 시작과 함께
이 광고 문구의 사용을 중단할 때까지,
애플과 5년동안 함께한 이 광고영상을 통해
그들이 말하는 애플의 핵심가치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자.
지은이(편저) :
애플[Apple Inc.]
미국의 전자제품 제조회사.
1976년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론 웨인에 의해 창업되었고
맥북,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회사이다.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영상은 YOUTUBE에 실려 있습니다.
영상 이외의 컨텐츠는 <영어가열린다> 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